갯기름나물, 방풍 모종 판매 정보

방풍 모종 판매 정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갯기름나물 혹은 방풍나물 이라고 부르는 풍에 좋다는 나물이 있습니다. 아래의 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방풍 모종 전문 농가

방풍 모종 뿌리 재배 사진

방풍나물 혹은 갯기름나물이라고 부르는 약초가 있습니다. 방풍 모종 판매 농가인 특수작물 전문 농가에서는 방풍 모종 판매를 아래의 링크에서 판매 하고 있습니다. 방풍 나물은 이름에서 알 수 있다시피 풍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물의 의미에서 따온 방풍 나물 입니다.

중국에서 주로 도입하여 재배하기도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특수작물 전문 농가에서는 직접 방풍나물 씨을 채취하여 방풍 모종 판매 하고 있습니다. 방풍나물은 4월에 모종으로 구입하여 심을수 있으니 모종을 구입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판매자 링크에서 제품을 확인 해 보실수 있습니다.

방풍나물 재배 방법

방풍나물 사진

방풍나물은 재배가 어려운 식물은 아닙니다. 그래서 봄이 되면 야채가게 에서도 방풍나물 판매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초보자들도 쉽게 기를수 있는 식물 중 하나 입니다.

방풍나무는 종자로 번식을 하는데 종자로 번식을 하기 위해서 씨앗을 받으면 방풍 나물리 더이상 크지 않고 죽기 때문에 방풍 나물을 오랬동안 키워서 뿌리를 약초로 이용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좋지 않은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방풍나물 모종 판매 하는 농장에서 방풍나물 모종 구입 하셔서 방풍 뿌리 약초로 키워보실수도 있습니다.

방풍나물 잘자라는 환경

방풍나물은 미나리과라고도 불리는 식물입니다. 그래서 미나리처럼 습기가 충분하고 또한 햇볓이 잘 드는 장소에서 재배가 잘 되는 경향이 있는 식물이기 때문에 방풍나물 재배를 하신다면 먼저 재배할 장소를 물색을 해 보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내한성이 약한 편이기 땜문에 그리고 햇볓이 잘 들고 습기가 많은 우리나라에서 해안지역에 잘 자라며 월동도 가능 합니다. 배수가 잘 되는 토질이 좋고 뿌리를 약초로 키우기 위해서는 땅이 깊으면서 비옥한 곳이 좋습니다.

방풍나물 모종 심을 텃밭 준비

방풍나물 재배 방법 사진

잡초가 자라나는 것을 막기 위해서 비닐 피복을 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습한 땅이 좋아 논에 방풍나물을 재배하게 된다면 습해로 인해 방풍이 죽지 않도록 하기위해 두둑을 높게 만들고 폭을 좁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풍나물 모종 심는 거리는 간격을 30cm 정도로 하면 무리없이 수확을 할 수 있습니다.

방풍나물 재배를 하면서 소득을 더 높게 올리는 방법으로는 봄에 방풍나물 잎을 수확하여 판매를 하고 한약재를 위해서 가을에 다시 수확을 하면 한개의 방풍 나물로 2번의 수확을 올릴수 있는 농가에 소득을 올릴수 있는 효자 식물이기도 합니다.

방풍 나물 먹는방법

1. 방풍 잎 채소, 쌈채소 먹기

방풍나물은 은은한 향과 달큰한 향이 쌉싸름한 매력적인 쌈채소 입니다. 우리가 흔하게 먹는 식물은 아니지만 쌈채소로 이용하여 먹으면 고기와 매우 잘 어울리는 식물 입니다.

거기다가 방풍잎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물 이기 때문에 고기와 함께 먹으면 고기의 맛을 더욱더 돋보이게 해 주는 봄철에 즐길수 있는 방풍 잎 채소 쌈채소 먹는 방법 입니다.

매년 잎채소로 어린 방풍나물을 길러서 맛보고 싶으시다면 방풍 모종 판매 하는 농가에서 방풍나물 모종을 구입해서 방풍나물을 기르면 매년 꽃이 피고 열매가 다시 땅에 떨어져서 매년 방풍나물의 어린잎을 따먹을수 있습니다. 관리가 어렵지 않은 작물 이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쉽게 심을 수 있습니다.

2. 방풍나물 무침

방풍 나물은 잎은 나물루 무쳐먹기도 하고 뿌리는 약용으로 이용하기도 합니다. 방풍나물은 시금치를 무치는 것처럼 참기름에 소금으로 간을 하여 간단하게 조물조물하여 무침을 하여 먹으면 봄에 먹을수 있는 아주 매력적인 향과 맛이 나는 봄나물 무침으로 만들어 먹을수 있습니다.

재배가 그렇게 어렵지 않아서 초보자들도 방풍 모종 판매 농가에서 모종을 구입하여 재배를 시작하면 성공적으로 방풍나물 채위하여 방풍나물 무침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향과 맛이 뛰어난 방풍나물 무침으로 봄나물 입맛을 되돌려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3. 방풍나물 꽃대, 줄기를 이용한 장아찌

방풍나물은 주로 쌈채소, 잎채소로 이용되지만 장아찌로 만들어 먹어도 향이 매우 좋은 장아찌가 될수 있습니다. 꽃대와 줄기까지 이용하여 장아찌를 만들어 먹을수 있는 방풍 나물 장아찌는 장아찌를 담궈놓으면 사계절 내도록 고기와 함께 궁합이 잘 어울리는 방풍나물 장아찌를 맛볼 수 있습니다.

4. 건조 방풍나물 잎을 이용

방풍 나물 사진

식방풍 이라고 불리는 갯기름나물, 방풍은 봄가 가을에 꽃대가 올라오지 않은 어린 잎을 채취하여 깨끗하게 손질을 하고 흙을 털어낸 뒤에 햇볓에 말려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방풍 나물은 특이하게도 3년초 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유는 방풍은 3년째 되면 꽃대가 올라오고 꽃이 피고 씨앗이 열리는데 이렇게 꽃이 열리고 씨앗이 맺히게 되면 방풍 나물은 죽기 때문 입니다. 월동에 문제가 없지만 꽃을 피우면 죽는 식물 이기 때문에 3년 초 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방풍나물 잎을 잘 털어서 손질 한 다음에 말려서 건조한 방풍나물 잎을 이용하여 밥을 지어먹거나 무침을 해 먹어도 방풍나무의 맛있는 질감이 살아있어서 4계절 방풍나물 잎을 즐기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방풍나물 뿌리 이용

3년초 라고 하긴 하지만 임의적으로 꽃대를 올라오지 않도록 하면 꽃이 피지 않기 때문에 5년 6년 이상도 재배가 가능 합니다. 이렇게 5년, 6년 재배를 하게 되면 뿌리가 더 깊이 더 크가 생장을 하는데 이 방풍 뿌리는 대단히 좋은 약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풍나물 뿌리는 매우 크고 깊게 나서 뿌리를 이용한 담금주를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인삼 대용으로 한약재료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방풍나물 뿌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꽃대가 올라오는 6월 정도에 꽃대를 잘라버려야 계속해서 방풍나물을 키우고 뿌리를 잘 자라게 할 수 있습니다.

갯기름나물, 식방풍이라는 방풍 뿌리는 말린 뿌리를 이용하여 차를 달여 마실수 있습니다. 말린뿌리 10g 정도에 물 500ml 정도 넣어서 물이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물이 절반 정도로 줄어들때까지 작은 불로 줄여서 방풍 뿌리를 달여서 먹으면 좋습니다. 그렇게 차로 하루에 한두잔 정도 마시면 좋습니다.

방풍 모종 뿐만 아니라 면역에 좋다는 마카 모종도 판매 하고 있습니다. 마카 식물의 효능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이글 을 참고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