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식 후 속쓰림 있을때 어떻게 하면 좋을지 과식 후 대처 방법은 어떤 것이 좋은지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식이 문제가 되는 이유는 과식으로 인해 혈당치가 상승하기 때문 입니다. 과식을 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과식 후 복통 혹은 소화불량 속쓰림 등의 불편함이 있을때 도움이 될 수 있는 민간요법을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
뽕잎차
천연 인슐린 이라고 하는 뽕잎 입니다. 과식 푸 속쓰림이 뽕잎은 멀베리잎 이라고도 합니다. 뽕잎에는 미네랄류와 비타민이 다른 식물들에 비해 매우 높은 함량을 가지고 있으며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작용을 합니다.
- 미네랄류 함량
- 비타민 함량
- 신진대사 촉진
다이어트의 보조식품의 성분으로도 잘 알려져 있어 내장지방이 잘 붙지 않게 되거나 변비가 해소되는 등 현대인에게 과식 후 속쓰림 뿐만 아니라 소화불량 으로 힘들어하는 사람에게 추천할 만한 천연 인슐린 허브 뽕잎차 입니다.
순무, 무 반찬
과식 후 복통 혹슥 속쓰림이 있다면 근본적으로 위가 건강한지 위의 건강을 챙겨볼 필요가 있습니다. 봄의 일곱가지 대표적인 채소로 손꼽히는 무, 순무는 비타민C, 그리고 디아스타제 등의 소화효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 디아스타제 소화효소 풍부
- 비타민C 풍부
- 껍질에 유효성분이 풍부함
과식 후 대처 방법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무 이용은 갈아서 바로 무즙을 마시는 것도 과식 후 소화불량에 도움이 도는 방법 입니다.
무를 갈아만든 무즙에 생각즙을 첨가해 마시면 과식 후 위 통증을 줄여주는데 빠르게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순무와 무도 날것으로 자주 챙겨 먹으면 위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사람은 평상시에도 무우를 잘 활용하면 건강에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돼지감자
돼지감자는 과식 후 대처 방법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보조 식품의 원료로도 유명한 식재료 입니다. 뽕잎과 마찬가지로 돼지감자에는 이눌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과식이후 혈당의 상승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이뉼린 풍부
- 혈당 조절 도움
- 다이어트에도 도움
돼지 감자는 건강기능 식품으로도 판매가 되기도 하지만 채소 직매장이나 산지에서 돼지감자를 사게 되었다면 감자를 이용하여 조림을 만들어서 반찬으로 만들어 먹을수도 있습니다.
생강차
생강차는 몸을 따뜻하게 하고 면역력이 떨어질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민간 요법으로 손꼽을수 있습니다. 과식 후 속쓰림 으로 힘들때 생강차를 따뜻하게 먹으면 위가 움직이면서 활력을 느끼는데 도움을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생강은 특히 한방에서 한방약제로도 많이 사용될만큼 좋은 재료로 냉해진 몸을 따뜻하게 도와주고 배출력도 높아져 과식 후 더부룩함도 함께 해소되는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생각은 열을 가하게 되면 생각에 들어가 있는 진저롤이 진저론 으로 바뀌게 되어 진저론은 위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혈행을 개선 해 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과식 후 속쓰림 증상에 도움이 되는 민간요법을 확인 해 보았습니다. 위가 약하거나 대장이 약해서 과민성 대장으로 힘들다면 이글 에서 과민성대장증후군에 좋은 음식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