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비아 토마토 모종 판매 정보와 스테비아 토마토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하고 싶다면 아래의 글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달달한 맛이 일품이 스테비아 토마토는 스테비아 효소를 이용하여 만들어낸 토마토 가공 식품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결론적으로 말씀 드리면 스테비아 토마토 모종 판매 하는 농가라고 스테비아 토마토 모종 구입을 하셨다면 잘못 구입을 하신 것 입니다. 스테비아 토마토 구입을 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박스에 붙어있는 가공식품 이라는 스티커를 볼 수 있습니다.
스테비아 토마토 모종 판매는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테비아 토마토 씨앗 구입도 당연히 할수 없습니다. 우리 입맛을 사로잡은 스테비아 토마토 재배는 할 수 없지만 어떻게 하면 스테비아토마토를 내가 만들어 먹을수 있는지 알아보로독 하겠습니다.
글의 내용
스테비아 토마토란 무엇인가요?
스테비아 토마토를 확인 하기 전에 스테비아를 먼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테비아는 우리 몸에 들어 갔을때 단맛은 매우 강하지만 열량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거기다 단맛이 이렇게 강하지만 체외로 모두 배출 되기 때문에 우리 몸에 남아 있지 않아서 당뇨 환자도 먹을수 있는 단맛의 천연 감미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테비아가 아직까지 특이한 부작용 또는 독성 증상은 없다고 알려져 있지만 연구가 깊지 않고 제대로 잘 이루어 지지 않고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먹는 것은 개인적으로 단것에 익숙해 지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거기다 일부 외신들은 여전히 스테비아에 대한 안정성의 의문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몸에 들어가서 호르몬처럼 우리몸의 내분비계를 교란시킬 수 있다는 의문을 제기 하고 있기 때문 입니다.
그렇다면, 스테비아 토마토는 무엇일까요? 스테비아토마토는 이런 천연 감미료 스테비아를 이용하여 토마토에 인위적인 처리 작용을 하여 토마토의 맛에 단맛을 입힌 것을 이야기 합니다. 토마토에 처리를 한 것이기 때문에 당옇니 스테비아 토마토 모종 판매 하는 농장이 있을수 없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대부분의 스테비아 토마토를 제조하는 곳들은 스테비아 토마토 모종 구입을 하는 것이 아니라 일반 토마토를 심어서 토마토 열매에 후공정으로 처리를 하거나 혹은 토마토를 키우면서 스테비아 효소 처리를 하게 되는 것 입니다. 이런 것을 스테비아 공법 혹은 스테비아 농법 이라고 합니다.
스테비아 토마토 어떻게 만들어 지나요?
스테비아 토마토 모종 구입을 할 수 없다면 스테비아 토마토는 어떻게 만들어 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테비아 토마토는 2가지의 방법으로 만들어 질수 있습니다. 자꾸 토마토를 만들어 지는 가공품으로 이야기를 하는것 같아 어색하시겠지만 스테비아 토마토는 구입하시면서 토마토의 박스 포장을 보면 “과,채 가공품” 이라고 적혀 있기 때문에 스테비아 토마토는 가공식품으로 인지하는 것이 올바른것 같습니다. 스테비아 토마토를 만드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테비아 농법을 이용한 스테비아 토마토 만들기
스테비아 농법은 일본에서 처음 시작되었습니다. 사람들이 단맛을 좋아하는데 스테비아의 단맛을 건강하게 이용해 보겠다 하는 아이디어에서 시작이 된 것 입니다. 스테비이아 농법을 이용한 스테비아 토마토를 만들기 위해서는 일단 토마토 재배를 시작 해야 합니다. 이유는 스테비아의 효소를 일반 토마토에게 주입을 시켜서 단맛을 내는 방법 이기 때문 입니다.
최근에 우리나라에서도 스테비아 토마토의 인기가 높아 지면서 스테비아 추출액 엽면 살포에 따른 토마토의 당도에 대한 실험을 한 결과가 있습니다. 스테비아 토마토를 더 달게 그리고 정량화된 방법으로 스테비아 농법 실험 결과를 확인 하고 싶으시면 이곳 에서 확인이 가능 합니다.
이 결과에 따르면 토마토 모종 정식 직후 스테비아 추출액을 7일 간격으로 5-7회 엽면살포하여 토마토를 재배하여 당도를 처리 하였지만 분석한 결과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가 없었다는 결론을 내었습니다. 따라서 스테비아 추출액을 엽면 살포 하는 방법으로는 토마토에 유의미한 당도가 높아지지 않는다는 결론을 낸 것 입니다.
2. 스테비아 공법을 이용한 스테비아 토마토 만들기

스테비아 토마토를 만들수 있는 두번째 방법은 스테비아 공법 입니다. 스테비아 공법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스테비아 토마토 모종 판매 혹은 씨앗을 구입 이라는 어려운 과제가 아니라 토마토 자체를 이용하여 스테비아 토마토 제조를 할 수 있습니다.
스테비아 토마토의 인기와 더불어 많은 연구결과가 있었는데, 15년의 스테비아 효소처리로 우수하게 토마토의 단맛을 내는 방법에 대한 특허가 등록이 된 것이 있습니다. 스테비아 효소처리 하는 효율적인 방법에 대한 특허를 확인 하고 싶으시면 이곳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스테비아 공법에 대한 몇몇의 오해중에 가장 큰 것을 토마토에 주사기를 통해서 스테비아 효소액을 뿌리는 것이 아닌가 하는 방법 입니다. 하지만 어떤 농가도 스테비아 효소액 자체를 토마토에 바로 주입하지는 않는다는 사실 입니다.
이렇게 스테비아 공법을 이용한 스테비아 토마토 만들기는 대부분의 많은 스테비아 토마토 생산 농가들이 채택하는 방법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스테비아 공법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스테비아 토마토 생산 시설이 갖추어 져 있어야 합니다. 일정한 압력을 가해서 스테비아 효소를 이용한 스테비아 농법의 순서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글 에서 스테비아 농법 순서와 방법을 확인 해 볼수 있습니다.
스테비아 토마토 대신 스테비아 키우기

스테비아 토마토 모종 판매 하는 농가를 찾아 해매었지만 스테비아 토마토 판매 하는 곳이 없다는 것을 확인 할수 있었을 것 입니다. 그렇다면 스테비아 토마토 모종 판매 하는 곳에서 모종을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스테비아 자체를 심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스테비아는 우리몸에 좋지 않다는 합성 감미료를 대체할 수 있는 단맛이 나는 천연 감미료로 여러해 살이 풀입니다. 열대지역이 원산지인 스테비아는 우리나라에 따뜻한 기온에서 잘 자라는 식물 입니다. 스테비아를 키워서 잎을 따 먹으면 자연에서 오는 건강한 단맛이 어떤 느낌인지 달면서 약간 쌉싸름한 맛이 풍기는 매력적인 스테비아 자체의 단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스테비아 토마토 모종 판매 하는 곳이 아니라 스테비아 모종 구입을 하셔서 스테비아 자체를 키워보시는것을 추천해 드려봅니다. 스테비아는 단맛이 나지만 건강한 단맛으로 시중에 파는 스테비아 토마토를 구입하지 않고 일반 토마토를 구입하여 내가 농사지은 스테비아 잎 가루를 얹어서 진짜 스테비아 토마토 맛을 보는 특별한 경험을 해 보시기 추천해 드립니다.
스테비아는 초보자도 길러보기 쉬운 작물이기 때문에 식물 재배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 추천해 볼만한 집에서 길러볼 수 있는 작물 입니다. 스테비아 재배를 어떻게 하는지 모르시겠다면 재배하는 방법은 이곳 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스테비아 토마토가 달지 않아요
스테비아 토마토를 구입했는데 달지아 않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은적이 있습니다. 스테비아 토마토는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스테비아 효소 처리를 한 토마토 입니다.
혹시 토마토를 너무 오랫동안 보관하지는 않았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스테비아토마토는 스테비아 처리를 한 토마토 이기 때문에 스테비아 효소 처리를 한 것이 오래 보관할 수록 스테비아의 단맛이 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스테비아 토마토는 구입하면 가능하면 빠르게 먹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입니다.
스테비아 토마토 부작용
스테비아 토마토 부작용은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이렇게 단 맛에 우리의 입맛이 길들여 지는 것 자체가 매우 위험한 일이될수 있다고 경고 하고 있습니다. 스테비아 토마토는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가공품으로 토마토에 스테비아 효소액을 주입한 것 입니다. 따라서 건강한 식습관을 가지기 위해서는 이렇게 가공처리가 된 토마토 보다는 일반 토마토를 먹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스테비아 토마토가 빨갛지 않아요.
스테비아 토마토를 구입했는데 빨갛지 않아서 덜익은것 같은 느낌이 드신다는 분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스테비아 토마토는 토마토에 처리를 한 것이기 때문에 농가에서 다 익은 토마토에 스테비아 처리를 한 것이므로 빨갛지 않아도 다 익은 토마토라고 생각 하시고 토마토를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