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간에 좋은 차 엉겅퀴를 아시나요? 간에 좋다는 밀크시슬이 우리나라의 엉겅퀴라는 놀라운 사실! 엉겅퀴는 뿌리부터 꽃 씨앗까지 건강하게 먹을수 있는 식물 이랍니다.
우리나라의 음주 문화의 특성 그리고 스트레스로인해서 간 손상 그리고 피로누적으로 간 건강에 신경을 부쩍 많이 써야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간건강 특히 지방간에 좋은 엉겅퀴 에 대해서 확인해 보려고 합니다.
글의 내용
엉겅퀴 알아보기
엉겅퀴는 국화과 식물로 여러해살이 풀입니다. 예전에는 우리나라의 전국에서 볼수 있는 풀이였는데 지금은 많이 없어져서 특수작물을 농사짓는 농가에서 엉겅퀴를 약초의 형태로 키우고 가공식품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잎은 어긋나게 자라나고 양면에 털이 있으며 날카로운 가시도 있는 식물 입니다. 꽃은 6월-8월 사이에 예쁜 보라색으로 볼수 있습니다.
지혈, 토혈, 객혈, 자국 등 피를 얽키게 한다고 하여 엉겅퀴 라는 이름이 붙여진 엉겅퀴는 정력제로도 우수하고, 간건강에도 좋아서 여러가지 건강기능 식품에 많이 사용 됩니다.
지방간에 좋은 차 엉겅퀴 효능
엉겅퀴 성분
엉겅퀴의 활성성분중 주요 성분은 플라보노이드 화합물, 실리마린 입니다. 이로인해 엉겅퀴가 하혈을 할때 뿌리로 즙을내서 먹거나 소화기에 출혈이 있을때도 엉겅퀴를 약초로 이용해서 예로부터 먹었다고 합니다.
엉겅퀴의 실리마린 성분은 항염의 효과가 있어서 밀크시슬의 건강보조식품에 많이 사용됩니다.
지방간에 좋은 차 엉겅퀴
엉겅퀴 차 만드는 방법
엉겅퀴를 채취하여 뿌리부터 잎까지 깨끗하게 손질하고 햇몇에 3일-5일 정도 깨끗하게 말립니다.
햇빛에 깨끗하게 말린 엉겅퀴약 20g 에 1L 물을 넣고 팔팔 끌이다가 중불이나 약불로 줄여 30분 정도 엉겅퀴 차 를 푹 끓여서 식히면 됩니다.
끓인 엉겅퀴 차 를 싞혀서 냉장보관을 하고 수시로 마시면 됩니다.
실리마린 성분이 함유된 엉겅퀴 씨앗 차 만들기
간지방간에 좋은 차 로 마시기 위해서는 실리마린 성분이 더 많이 함유된 씨앗으로 차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엉겅퀴 씨앗에는 간건강에 도움이 되는 실리마린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잘 말린 엉겅퀴 씨앗을 갈아서 티스푼 1스푼에 물을 타서 티백형태로 마시거나 씨앗 1티스분을 물에 팔팔 끓여서 차로 마실수 있습니다.
엉겅퀴 차 티백으로 즐기기
엉겅퀴를 간편하게 즐기기 위한 간단한 방법으로 티백으로 즐길수 있습니다.

몸에 좋은 엉겅퀴를 간편하게 즐기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