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댑싸리 키우기 와 모종 판매 정보

홍댑싸리 키우기 그리고 모종 판매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홍댑싸리는 율마처럼 연두색의 둥그런 수형으로 아름다운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크기가 성장하여 70cm까지 커지며, 가을에는 빨갛게 물들어 조경수로도 손색이 없는 홍댑싸리는 씨앗은 지부자 라고 하여 한약재로도 사용하고, 옛날에는 댑싸리로 빗자루를 만드는 용도로도 사용되었습니다. 조경수부터 약재, 생활 물품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홍댑싸리 키우기와 정보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글의 내용


홍댑싸리 키우기 – 생육 환경

홍댑싸리 키우기 위한 생육환경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홍댑싸리 씨앗은 3월-5월에 파종을 하면 좋고 개화는 9월에서 10월에 만개를 합니다.

모종은 5월부터 7월 까지 구입하셔서 심으시면 됩니다.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파종
개화

노지에서 심으면 쉽게 자라며, 화분에서도 잘 자라는 초보자도 쉽게 키울수 있는 정원수로 키울수 있는 식물입니다. 씨가 떨어져 자연 발아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씨가 떨어져 자연적으로 키우기는 발아하는 환경이 있기 때문에 어려울수 있습니다. 따라서 홍댑싸리 키우기 원하시거나 홍댑싸리로 정원을 가꾸고 싶으신 분들은 홍댑싸리 모종을 구입하여 키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홍댑싸리 키우기 할때 주의점

헝댑싸리 재배시 주의점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홍댑싸리는 초보자도 쉽게 키울수 있는 작물 이지만 댑싸리가 싫어하는 몇가지의 환경만 주의 해 준다면 건강하게 키우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홍댑싸리 모종 정식 이후 옮겨심기는 피해 주세요.

정식 이후 옮겨심기를 피하세요 홍댑싸리는 뿌리가 직근성을 가지고 있어 정식 이후에는 가능한 옮겨심기를 피해야 합니다. 뿌리를 손상시키면 식물의 성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최초에 심을 위치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홍댑싸리 키우기에서 중요한 배수 환경 만들어 주세요.

적절한 배수 환경을 유지해 주세요. 홍댑싸리는 건조한 환경을 선호합니다. 따라서 재배 시에는 토양이 물을 잘 흡수하고 빠져나가도록 해야 합니다. 충분한 배수를 위해 토양의 물빠짐이 잘 되는지 확인하고, 과습을 피하기 위해 너무 습한 환경을 피해야 합니다.

적절한 수분 관리 및 햇볓을 볼 수 있도록 해 주세요.

적절한 수분 관리를 유지하세요. 수분이 많거나 그늘진 곳에서는 홍댑싸리가 넘어지거나 부패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일정한 수분 공급을 유지하고 햇빛이 적절히 들어오는 장소에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홍댑싸리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수분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겨울 월동은 불가능 합니다.

홍댑싸리의 생육온도는 25도 정도 됩니다. 따라서 겨울 월동은 불가능 하다는 점 참고 하시면 좋겠습니다.

홍댑싸리 키우기 및 활용방법

조경식물 홍댑싸리 인테리어

댑싸리의 씨앗은 지부자 라고 하여 한약 재료로 사용이 되며, 겨울이 될때에 낙엽이 지고 나면 빗자루로 만들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붉게 변하는 예쁜 핑크빛으로 조경수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여러가지 홍댑싸리 키우기 성공적으로 마셔서 여러가지로 홍댑싸리를 이용해 보심면 좋겠습니다.

핑크 뮬리에 관한 정보를 확인 하고 싶으시다면 핑크뮬리 키우는 방법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홍댑싸리 야외 조경수 활용

홍댑싸리를 이용하여 큰 화분에 홍댑싸리를 심은 뒤 아래에는 사피니아, 채송화 등 작은 크기의 식물을 심으면 조화로운 모습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특히 팜파스 혹은 핑크뮬리와 같은 갈대와 섞어서 홍댑싸리를 이용한 야외 조경수로 활용 하면 매우 예쁜 풍경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베란다 인테리어로도 홍댑싸리와 잘 어울리는 작은 크기의 식물들을 조합하여 아름다운 화분을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작은 꽃들과 함께 색상, 잎 모양, 성장 패턴 등을 고려하여 조화로운 조합을 찾아아 베란다 인테리어를 해 볼수 있습니다.

댑싸리 씨앗 지부자 약초 사용

댑싸리 씨앗은 한약재로 지부자 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성질이 차고 맛이 쓰며 독이 없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동의보감에 알려진 바로는 주로 방광에 열이 있을 때 사용되며, 오줌을 잘 나가게 하고 퇴산 및 열이 있는 단독을 치료하는 데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씨앗을 이용하여 차로 끓여 먹기도 합니다.

댑싸리 떡 만들기

댑싸리떡은 많이 알려진 대중적인 떡은 아니지만 댑사리를 이용하는 방법, 댑싸리 먹는 방법으로 댑싸리 떡 만들어 먹을수 있습니다. 멥쌀과 댑싸리잎을 함께 사용하여 만드는 강원도의 전통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댑싸리떡은 멥쌀을 불려서 소금을 넣고 빻아 준비하고, 댑싸리잎은 어린 잎으로 씻어서 썰어줍니다. 멥쌀가루에 설탕과 엿기름가루를 섞은 후 체로 곱게 쳐낸 다음 댑싸리잎을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이후 면포를 깔고 시루에 골고루 펴놓고 떡을 쪄내면 맛있는 댑싸리떡이 완성됩니다.

댑싸리 떡 만들기에 대한 레시피와 순서를 확인하고 싶다면 댑싸리 떡 만들기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댑싸리 빗자루 만들기

댑싸리 싸리 빗자루 만들기

정원에서 키운 댑싸리를 이용하여 댑싸리 싸리 빗자루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싸리 빗자루를 만들어서 정원을 가꾸어 보는 활동을 가져볼 수 있습니다. 댑싸리 빗자루 만들기 준비물을 준비해 주시면 쉽게 만들수 있습니다. 댑싸리 빗자루 만들기 준비물은 대싸리, 대나무 막대기, 케이블타이, 마끈, 순간접착제, 실, 바늘, 레이스 입니다.

1. 가을의 댑싸리를 뽑아 씨를 털어 냅니다.

겨울이 오기 전에 핑크 빛의 댑싸리의 잎이 시들면 뿌리째 뽑아 거꾸로 매달아 말려줍니다. 댑싸리는 씨가 무척 많이 있는 식물 입니다. 신문지를 아래에 딸고 조심해서 털어내 줍니다. 이 과정에서 댑싸리의 씨를 추수 할수도 있습니다.

2. 댑싸리 가지의 끝부분을 바르게 잘라 타이로 잘 묶어 줍니다.

댑싸리 빗자루는 아주 적당한 크기의 빗자루를 만들수 있습니다. 가지런히 손질된 댑사리 가지를 펼쳐서 대나무 막대기에 댑싸리 가지를 꽉 묶어 줍니다. 케이 블타이로 일단 움직이지 않게 꽉 묶으면 더 수춸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3. 줄기 부분을 다듬고 접착제로 마무리 합니다.

대나무와 연결되는 댑싸리 줄기의 끝부분을 다듬어 자연스럽게 연결되게 만들어줍니다. 커터칼로 조심해서 깔끔하게 댑싸리를 다듬는다. 사선으로 자른 줄기 끝부분은 마 끈이 움직일 수 있어서 순간접착 제로 군데군데 붙여 튼튼하게 고정하면 좋습니다.

4. 레이스 천을 이용하여 댑싸리 빗자루를 장식 합니다.

댑싸리 가지와 대나무 연결 부위에 마끈을 다 감고 나면 케이블타이를 잘라 줍니다. 마끈으로 감은 부위와 댑싸리 경계 레이스를 이용하여 잘 묶어주면 예쁜 포인트가 있는 댑싸리 빗자루 만들기가 완성이 됩니다.

5. 댑싸리 빗자루 완성

댑싸리 빗자루가 완성이 되었습니다. 빗자루를 만들어서 시험삼아 사용해보니 곱게 아주 잘 쓸립니다. 특히 흙이 있는 마당을 정리할때는 쏠쏠히 잘 사용할수 있는 댑싸리 빗자루를 만들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